[점프볼=서호민 기자] 19일(한국시간) NBA 플레이오프는 서부 덴버와 OKC의 2라운드 7차전 1경기가 열린다. 3승 3패로 팽팽히 맞서 있는 양팀은 7차전서 끝장승부를 펼친다. 6차전 승리로 시리즈를 7차전까지 끌고 가는데 성공한 덴버는 7차전에 앞서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접했다. 주축 포워드 애런 고든(29, 203cm)이 햄스트링 부상을 당한 것.
고든은 지난 17일, 6차전 경기 도중 왼쪽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다. 고든은 경기 종료 후 정밀 검진 결과 왼쪽 햄스트링 부위에 2단계(Grade 2) 수준의 염좌 부상을 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회복까지 한달 여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써 7차전은 물론 남은 플레이오프 경기 출전 여부도 불투명해졌다.
덴버로선 엄청난 악재다. 특히 올 시즌 고든의 영향력은 에이스 니콜라 요키치(30, 211cm) 못지 않게 컸다. 이번 플레이오프에서도 고든이 출전한 13경기의 100포제션 기준 온코트 마진이 +3.2를 기록했다. 반면, 고든이 코트에서 빠졌을 때 마진은 –26.5로 최악이었다. 고든의 빈자리는 페이튼 왓슨(22, 203cm), 훌리안 스트로더(23, 201cm) 등이 메울 것으로 보인다. [부상자 업데이트는 한국시간 5월 19일 오전 0시 30분 기준]
#덴버 너게츠(3-3) vs 오클라호마시티 썬더(3-3) - 오전 4시 30분, 페이콤 센터
▶덴버 너게츠
애런 고든 – 왼쪽 햄스트링 염좌(Available)
데이런 홈즈 2세 – 오른쪽 아킬레스건 힘줄 부상(시즌 아웃)
자말 머레이 – 질병(Available)
헌터 타이슨 – 오른쪽 발목 염좌(Available)
러셀 웨스트브룩 – 오른손 염좌(Available)
▶오클라호마시티 썬더
니콜라 토피치 – 왼쪽 무릎 수술(시즌 아웃)
*Probable(출전가능), Questionable(경기시작 직전 결정), Doubtful(출전의심, 출전가능성↓)으로 표기된 선수는 경기시작 직전까지 상황에 따라 출전여부가 바뀔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진_AP/연합뉴스
#부상리포트_NBA
[저작권자ⓒ 점프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