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삼성 김효범 감독
Q 코피 코번이 복귀했지만 데릭슨이 못나선다고 들었다
그렇다. A형 독감에 걸려 마커스(데릭슨)가 나서지 못한다.
Q 오히려 코번 없는 동안 경기력이 좋았는데?
아무래도 코피(코번)가 뛰면 공간 창출 면에서 어려운 면이 있다. 일단 팀 운동을 하면서 공간을 만들기 위한 연습을 했고 연습은 그래도 잘 됐다. 코피가 뛸 때 최현민, 윤성원이 파워포워드로 나설 것이다.
Q 이원석은 코번의 합류로 활용 폭이 적어질텐데?
둘을 나눠서 뛰게 할 생각이다. 그래서 코피가 주전으로 나가고 쉴 때 이원석에게 외인 롤을 맡기려고 한다. 경기에 앞서 꼭 하고싶은 말이 있다. 여객기 참사로 인해 슬픔을 겪으신 분들에게 애도의 뜻을 전한다. 나도 와이프와 뉴스를 보면서 너무 마음이 아팠다. 힘내셨으면 한다.
베스트5
이정현 최성모 최현민 저스틴구탕 코피코번
원주 DB 김주성 감독
Q 새해 첫 경기인데?
LG와의 경기에서 볼핸들러가 없다보니 엄한 공격이 나왔고 수비가 무너지면서 완패를 했다. 볼 핸들러를 늘리기 위해 김시래를 선발로 기용해서 이선(알바노)과 투 가드로 나선다. 오누아쿠에게도 외곽으로 나오게 되면 패스도 좀하고 슛 찬스에서도 쏘라고 했다.
Q 오누아쿠에게 외곽슛 옵션을 주는 것인가?
그렇다. 골밑도 하고 외곽 공격도 하게 했다. 외곽슛을 던지되, 리바운드 참여도 좀 해달라고 했다. 우리가 공격리바운드에 이은 풋백득점이 부족하다. 그런데 공격 리바운드를 잡을 만한 선수가 오누아쿠 뿐이다. 결국 오누아쿠가 그걸 해줘야 한다.
Q 이관희, 강상재 합류 시점은 어떻게 되나?
이관희는 오늘 출전한다. 슈터 역할을 하면서 이선이 상대 수비에 잡힐 때 한번 씩 올라와서 2대2도 해주는 역할을 기대한다. 강상재는 아직 팀훈련에 합류하지 않았다. 빠르면 1월 둘째주, 늦으면 셋째주 쯤에 합류시기를 보고 있다.
베스트5
김시래 이선알바노 박인웅 서민수 치나누오누아쿠
사진=점프볼 사진부
[저작권자ⓒ 점프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