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볼 취재에 따르면, 상무는 23일 KBL 10개 팀에 2025년도 3차 국군체육특기병 모집과 관련된 공문을 발송했다. 쉽게 말해 추가 선발이다. 상무는 오는 5월 1일부터 9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으며, 서류전형과 체력평가는 2차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체력평가는 6월 16일부터 20일 사이에 진행될 예정이다.
상무는 10일 2차 특기병에 합격한 이들에게 개별적으로 문자를 발송, 합격 소식을 전한 바 있다. 19명 가운데 차민석(삼성), 이우석, 신민석(이상 현대모비스), 송동훈(KCC), 안세영(한국가스공사) 단 5명만 합격 문자를 받았다.
상무는 11월 19일 양홍석, 윤원상, 신동혁, 김태완 등 10명이 전역한다. 2차 특기병에 합격한 5명으로 전력을 유지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따르는 게 사실이었고, 팀 관계자들은 추가 선발에 대한 여지를 열어둔 터였다.
한편, 2차 특기병에서 탈락한 이들 가운데 신승민(한국가스공사)은 소속팀과 협의를 거쳐 한 시즌 더 치른 후 상무에 도전하기로 방침을 세운 터였다. 체력평가를 받지 않았던 신승민은 내년에 오재현(SK), 박인웅(DB) 등과 함께 지원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2025년도 2차 국국체육특기병 합격, 탈락 명단
합격 : 차민석(삼성), 이우석, 신민석(이상 현대모비스), 송동훈(KCC), 안세영(한국가스공사)
탈락 : 최승빈(DB), 박준형, 이승훈, 이강현(이상 LG), 고찬혁(KT), 나성호, 표승빈(이상 정관장), 민기남, 백지웅, 유진(이상 소노), 곽정훈, 김태호, 신승민(이상 가스공사), 김동현(KCC)
#사진_점프볼DB(문복주, 유용우 기자)
[저작권자ⓒ 점프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