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볼=영광/서호민 기자] 아마농구대회의 꽃, 제79회 전국남녀종별농구선수권대회가 영광에서 개막했다.
제79회 전국남녀종별농구선수권대회가 26일 전남 영광 국민체육센터를 비롯해 5개 경기장(영광스포티움국민체육센터, 영광스포티움보조체육관, 법성고, 홍농중, 홍농초 체육관)에서 막이 올랐다.
전국남녀종별농구선수권대회는 1946년 서울에서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어 국내 최고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초등부부터 대학부 그리고 여자 일반부에 이르기까지 전 종별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농구대회로써 우수한 선수와 훌륭한 지도자를 배출하는 한국 농구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농구협회(회장 권혁운)와 전라남도농구협회, 영광군농구협회가 주최, 주관하며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군의회, 영광군체육회, 아이에스동서, KB국민은행, 프로스펙스, 몰텐, 당큐락, 제스파 등의 후원, 협찬으로 진행된다.
총 9개 종별에서 역대 최다인 138팀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26일부터 오는 8월 5일까지 10박 11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대회 첫날인 26일 오전 9시 30분, 영광국민체육센터에서는 천안쌍용고와 상산전자고의 남고부 A조 경기를 시작으로 영광스포티움 보조경기장에서는 동아중과 충주중이 A조 예선 경기를 펼친다.
그리고 법성고와 홍농중 체육관에서는 명지중과 평원중, 홍농중과 인천동수중의 남,녀 중등부 예선 경기가 시작됐다.
오는 29일부터는 초등부 일정도 열리며, 지난 해 신설된 3x3 농구도 8월 4일 하루에 걸쳐 진행된다.
참고로 여초부, 남초부, 여중부, 남중부, 여고부, 남고부, 남대부 종별은 예선에서 각조 2위까지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하며 여자 일반부와 남자 3x3 종별은 풀 리그를 통해 우승 팀을 가린다.
한편,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농구협회 유튜브를 통해 전 경기 생중계된다.
*종별대회 대진표 및 일정*
#사진_문복주 기자, 대한민국농구협회 제공
[저작권자ⓒ 점프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